효성병원

효성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HELLO 효성

언론보도 홈 > HELLO효성 > 언론보도

언론보도

[조선일보] 대구효성병원 박경동 원장, 의협회관 건립기금 1000만원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효성병원 작성일21-03-12 09:27 조회136회

본문

대구효성병원 박경동 원장, 의협회관 건립기금 1000만원 전달

"13만 의사의 자부심이 될 회관, 성공적 신축의 마중물 되길" 


177d2eb6333fffb3cf8b57a28d6d9bec_1615508824_933.jpg
(좌측부터) 정홍수 대구광역시의사회 차기회장 당선인, 최대집 의협회장, 박경동 원장, 이성구 대구광역시의사회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 건립기금 모금총액이 지난달 18일 30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지난 6일에는 대구효성병원 박경동 원장이 1000만 원을 전달하며 기금모금에 동참했다.

이날 대구효성병원 원장실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에서 박경동원장은 "대한민국 13만 의사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의협회관의 성공적인 신축을 위한 마중물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으로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 원장은 아울러 "국민건강 수호와 올바른 의료제도 확립을 위해 늘 애쓰고 있는 의협 임직원들이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회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새 회관이 빠른 시일 내에 완공되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집 의협회장은 "회관신축 프로젝트가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박경동 원장님을 비롯한 많은 회원과 단체가 정성을 모아주어 큰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감사를 표하고, "우리나라 의료계의 상징이 될 회관이 성공적으로 지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도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금을 전달 받기 위해최대집 의협 회장이 대구를 찾았고,박경동 원장과 대구광역시의사회 이성구 회장, 정홍수 차기회장 당선인이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하지 못한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의협 부회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은 "불가피한 일정 때문에 전달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소중한 마음으로 응원해주신 박경동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회관신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때까지 더 많은 회원과 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의사신문 홍미현 기자 mi9785@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